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는 3년 간의 혼란 끝에 생산량을 늘리고 있으며, 더 저렴한 자동차와 운전자 대기 시간 단축에 대한 희망을 더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자동차 생산업체인 도요타가 올해 코로나19 이전 생산 수준을 넘어설 계획이라고 월요일 밝혔다.
한편, 가장 가까운 라이벌인 폭스바겐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자 핵심 부품의 큰 공급원인 중국에서 다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대유행 초기부터 특히 컴퓨터 칩의 부족으로 어려움 을 겪어 생산 중단으로 이어졌습니다.
2년 동안 제조업체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기기와 노트북에 투자하면서 반도체 공급 부족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신차에 대한 수요가 끊이지 않아 자동차 가격이 치솟았고 구매자는 인도를 위해 최대 1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제 세계 경제가 둔화되면서 수요가 약해지고 있습니다. 기술 회사가 새로운 경제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생산을 조정함에 따라 칩을 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는 성명에서 "현재 우리는 2023년까지 1060만 대의 생산량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고 2019년에 만든 910만 대의 자동차와 비교했다. 칩 부족이 다시 발생하면 9.54m로.
폭스바겐은 올해 중국 자동차 시장이 4~5% 성장해 2,300만대가 팔릴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한 중국 시장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자동차 회사의 중국 운영 책임자인 Ralf Brandstaetter는 말했습니다.
밝은 전망은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을 높입니다.
테슬라는 지난주 자사 자동차 가격을 영국에서 사상 최대인 8000파운드까지 인하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격을 보급형 경쟁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준으로 떨어뜨렸습니다. Model 3는 이제 Kia EV6 및 Polestar 2와 같은 경쟁 제품보다 저렴하고 Model Y는 이제 가장 저렴한 Skoda Enyaq 8보다 £2,000 더 비쌉니다.
수요일과 별도로 웨일스 반도체 회사가 올해 마이크로칩 수요가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Apple 공급업체 IQE의 주가는 5분의 1로 급락했습니다.
스마트폰, 자동차 및 모바일 네트워크용 전자 칩에 사용되는 실리콘 "웨이퍼"를 만드는 런던에 상장된 회사는 칩 공급 과잉으로 고객이 "재고 정리"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IQE의 기술은 다른 제품 중에서도 Apple의 iPhone을 비롯한 제품에 사용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IQE는 고객이 기존 비축량을 사용하고 향후 주문을 가격인정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미래 수요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카디프에 본사를 둔 IQE의 주식은 런던 주니어 AIM 지수에서 22pc 급락했습니다.
Numis의 애널리스트인 John Karidis는 "지금 전 세계가 처한 금융 환경은 재고 감소를 야기하고 있으며 우리가 추적하는 모든 관련 대기업들은 이것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의 삼성을 포함한 기술 대기업들은 반도체 수요가 감소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해 마지막 3개월 동안 삼성의 이익은 69% 감소했습니다.
지난 주 대만의 거대 칩 TSMC의 CEO인 CC Wei는 애널리스트들에게 지난 몇 년간의 부족이 마침내 완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부족 현상이 빠르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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